어린이 스키스쿨
어린이 스키스쿨은 3가지 클래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력 향상반
스키를 처음타는 어린이부터 상급자인 어린이까지 실력향상을
위한 클래스입니다. 자격증이나 시합에 포커스가 맞춰지는 것이
아닌 단계적으로 A to Z 까지 모든 기술을 배우는 반 입니다.
1 : 1 부터 1 : 3 클래스까지 구성 가능합니다.
주니어기술등급제 준비반
21/22시즌에 도입된 주니어 기술등급제 취득을 위한 클래스입니다. 이전과 다르게 만5세~18세 미만의 스키어는 1~10등급의 자격(기술)등급을 취득할 수 있으며 7등급 이상 보유시 만 18세 이후 레벨1 자격응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이러한 자격등급을 취득하기 위해 각 등급별 개요 및 부족부분을 트레이닝 하여 순차적으로 등급 취득을 위한 수업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주니어기술등급 게시판 참고)
시합대비반
대한스키지도자연맹에서 주관하는 주니어 전국기술선수권대회에 대비하여 연습하는 반 입니다. 매년 1월 중~하순 사이에 개최되며 초등 각 학년별, 중등부, 고등부로 나뉘어서 출전하게 되고 카빙롱턴(Carving Long Turn), 종합활강(Combination), 숏턴(Short Turn) 3가지 종목으로 경쟁하게 됩니다.
따라서 시합 대비반은 위 세가지 기술을 중점적으로 연습하게 되고 다른 반에 비해 더 많은 연습량을 필요로 합니다.
어린이 스키레슨에선 무엇이 가장 중요할까?
아이들 스타일 파악하기
어린이들에게 스키를 가르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아이들에 대해 잘 파악하는 것입니다.
성인들에 비해 아이들은 설명에 대한 이해도도 아이들마다 차이가 많이 나는 편이고 또한 운동신경에 따른 습듭력에 대한 부분도 편차가 큰 편입니다.
노는 것을 좋아하는지, 배우는 것을 좋아하는지, 스피드를 즐기는지, 스피드를 무서워하는지 등 빠르게 아이들에 대해 파악하고 그에 맞는 커리큘럼과 레슨스타일을 정하는 것이 아이들의 심리적인 부분(흥미, 지속성)과 실력향상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트레이닝하기
성인들의 경우 반복적인 트레이닝을 통해 스킬업을 하는 경우가 많고 어떤 부분에서는 반복 트레이닝이 가장 효과가 좋은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린 아이들의 경우에는 대부분 반복적인 트레이닝을 하면 흥미가 떨어지고 결국에는 스키 자체에 대한 흥미 역시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같은 목적성을 가진 트레이닝도 다양한 방법(정석적 트레이닝, 놀이식 트레이닝, 성과보상형 트레이닝 등등)을 통해서 트레이닝도 재미있는 부분이라고 인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전하게 스키를 탈 수 있는 습관 배게하기
슬로프에서 안전은 무엇보다 최우선이 되어야 할 부분입니다. 특히나 어린 아이들과 같은 경우에는 안전에 대한 인식 자체가 부족하기 때문에 생각하지 않아도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는 습관을 몸에 배게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슬로프를 한번에 쭉 내려가지 않고 여러번에 끊어서 내려간다던지, 중간에 정지하거나 휴식을 취할때는 슬로프 가장자리에서 멈춘다던지 하는 부분들은 스키강사의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교육으로 자연스레 몸에 배게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스키를 탈 때 위험한 행동들은 스키를 배우면서 처음부터 가르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고 아이들 스스로도 그런 인식을 한번 가지면 잘 행동하지 않으려 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더욱 중요한 부분입니다.
인원별 레슨 안내
1:1 개인 레슨
수강하는 어린이에 성격, 스타일, 운동신경 등 수업에 필요한 전반적인 부분을들 전부 고려하여 맞춤형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계속적으로 부족한 부분들에 대해 유동적으로 수업내용을 변경하면서 진행이 가능하고, 스키를 타고 내려갈 때에도 강사와 함께 내려가며 수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1:2~3 그룹 레슨
수강하는 어린이들의 전체적인 수준에 맞추어 단계별 학습으로 진행됩니다.
공통의 목표를 가지고 함께 같은 기술을 트레이닝함으로써 심리적인 부담감은 낮추고 서로 문제점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을 공유함으로써 안정적인 실기능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타일이 잘 맞는 친구와 그룹 레슨을 진행 할 경우 선의의 경쟁을 통해 그룹 전체가 빠른 성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